2024-04-25 15:47 (목)
청정 산청 봄나물 온라인 구매하세요
청정 산청 봄나물 온라인 구매하세요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0.03.31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부터 지리산 봄나물 기획전

명이나물ㆍ두릅ㆍ취나물 등 할인

SNS 소통ㆍ신뢰 매출 ‘급성장’
산청군 직영 온라인 농특산물 쇼핑몰인 ‘산엔청쇼핑몰’이 오는 4월 1일부터 ‘지리산 봄나물 기획전’을 연다. 사진은 명이나물.

산청군 직영 온라인 농특산물 쇼핑몰인 ‘산엔청쇼핑몰’이 4월 1일부터 ‘지리산 봄나물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리산 청정골 산청지역에서 생산되는 명이나물과 취나물, 두릅, 음나무순 등을 10% 할인판매(일부 제품)와 함께 무료 배송한다.

산청지역에서 생산되는 봄나물은 게르마늄 토양에서 자라 맛과 영양, 향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발 600m 청정지대에서 재배되는 ‘명이나물’(산마늘)은 3월 말부터 출하되고 있다. 잎이 크고 둥글며 조직이 촘촘해 약성이 좋다. 특유의 알싸한 향이 입과 코를 즐겁게 한다.

‘봄나물의 제왕’으로 불리는 ‘두릅’은 4월 중순께부터 출하된다. 피로회복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고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사포닌이 다량 함유돼 ‘봄에 나는 산삼’이란 별명을 가지고 있다.

‘개두릅’이란 다른 이름을 가진 음나무순은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포함돼 있으며 항암효과와 항균작용이 탁월하다. 사포닌이 많이 함유돼 있어 ‘산삼나무’라고도 불린다.

한편, 군은 ‘산엔청쇼핑몰’과 SNS 카카오스토리 ‘산청군직거래장터’ 등 온라인 유통망을 활용 3년여 만에 모두 5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SNS 특징인 ‘긴밀한 소통’과 생산자ㆍ소비자 간 신뢰를 바탕으로 한 ‘산청군직거래장터’는 운영 1년여 만에 7억 원이 넘는 매출액 기록 등 급성장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