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39 (금)
경남 예술 희망 백신 ‘온스프링’ 크게 연다
경남 예술 희망 백신 ‘온스프링’ 크게 연다
  • 김정련 기자
  • 승인 2020.03.31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인 온라인콘서트

11개 기관ㆍ단체 유대 형성

유튜브 ‘온스프링’서 관람
아리아를 열창하는 소프라노 주선언.

지난 3월 김해에서 개최된 ‘경남예술희망백신 온스프링 (ON-SPRING)’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경남 전역에서 다시 한 번 펼쳐질 예정이다.

‘경남예술희망백신 ON-SPRING’은 온라인콘서트로 감염병 확산과 같은 재난상황에서 오프라인 활동이 어려운 문화예술인들이 온라인 공연을 통해 지역사회의 활력증진 및 사회공동체 유대감 형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온스프링 공연은 창원, 진주, 거제ㆍ통영, 밀양ㆍ양산 지역에서 4월 1일부터 오는 22일 매주 수요일 저녁7시에 진행된다. 경남도에서 활동하는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출연할 수 있으며 온라인 공연은 유튜브 ‘온스프링’을 검색 후 관람하면 된다.

먼저 4월 1일 오후 7시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경남예술 희망백신 ON SPRING #1. 창원, 우리는 여전히 연결되어 있다’가 열린다. 이날 공연은 창원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블루스 리 밴드, 제네시오 신용운 마술사, 주선언 등 인기 아티스트의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된다.

공연은 유튜브 채널 ‘온스프링’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될 예정이며 댓글을 통해 아티스트와 도민들이 함께 소통하는 시간도 주어진다.

제2회 공연은 4월 8일 진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공연 참여를 원하는 아티스트는 신청서(https://bit.ly/온스프링_아티스트_참여)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경남도민이라면 누구나 온스프링 코로나 ‘19초 영상 응원 릴레이’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코로나19로 힘든 우리들을 위한 19초 응원 메세지 영상을 찍은 후 jiji0404@daum.net으로 발송하면 된다. 영상은 온라인 공연 이후 별도 송출될 예정이다.

이번 온스프링 공연 기부금은 대구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에 전달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사회적협동조합 김해문화네트워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도민들의 불안감과 우울함, 무기력증이 날로 커져가고 있다”고 하며 “온라인 콘서트 ‘ON SPRING’을 통해 우리는 여전히 연결되어 있고 관계 맺기를 희망하고 있다는 메시지가 많은 도민에게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 스프링 사업은 경상남도, 경남도의회, 경남공익활동지원센터,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경남사회혁신플랫폼, 경남자원봉사센터, 경남청년센터 청년온나,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사단법인 경남정보사회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 김해문화네트워크와 함께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