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07 (금)
진주시, 문화예술 분야 지원책 펼쳐
진주시, 문화예술 분야 지원책 펼쳐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3.31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억 추경 편성 5월부터 추진

무관중 공연 중꼐 등 본격 시행
진주시가 코로나19 대응 문화예술 분야 지원책을 마련 5월부터 시행한다. 사진은 문화예술 활동 예술단체 공연 모습.

진주시는 ‘문화예술 활동지원 공모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 정책 예산 20억 원을 추경 예산에 반영해 5월부터 추진하고 사업비는 문화예술계의 어려움을 감안 최대한 신속하게 집행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는 진주시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공연ㆍ전시ㆍ축제ㆍ행사 등 대부분의 문화예술행사가 취소ㆍ연기돼 지역 문화예술가들의 침체와 어려움이 가속화됨에 따른 것이다.

 △ 문화예술 활동 지원 공모사업 시는 코로나 사태 확산을 예방하고 문화예술가들의 활동 영역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대책 방안을 마련해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새롭게 시행하는 공모사업은 지역 내 전통문화ㆍ예술요소를 창의적으로 해석한 문화예술 공연, 청년 문화 예술가 창작활동, 지역문화 콘텐츠 개발사업 등 다양한 분야이며 5월 중 지역 내 공연예술 단체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을 접수ㆍ선정해 본격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경남도문화예술진흥원이 매년 9월 중 실시하는 영ㆍ호남 명무명창 공연, 경남도생활문화 및 문화교육 축제를 유치해 지역의 문화예술인과 생활문화동아리단체가 도 단위 행사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공모사업을 함께 추진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