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10 (토)
마스크 잘 사용하고 있나요?
마스크 잘 사용하고 있나요?
  • 경남매일
  • 승인 2020.03.30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경찰서 경무계 경장 김 지 훈
 

현재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판매처에서 줄을 서도 못 구하는 경우도 많고 온라인에서도 가격이 상당히 비싸지고 있다.

그래서 많은 시민이 마스크를 재사용한다거나 대체품을 구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는 어떤 마스크를 사용해야 할까?

가능하다면 마스크 포장지에 `의약외품`이 표기가 돼 있는 보건용 마스크인 KF94, KF80 이상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숫자는 입자 차단 성능을 나타내는 단위이다. 뒤에 숫자가 높을수록 입자 차단 성능은 좋으나 숨쉬기가 불편하다. 그렇다면 꼭 KF80, KF94와 같은 보건용 마스크만 사용해야 할까?

최근 질병관리본부에서 마스크 사용에 대해 한시적인 개정 권고사항을 발표했다. 먼저 감염의심자와 접촉 등 감염 위험성이 있는 경우,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은 보건용 마스크(KF94, KF80 등)를 사용하고, 감염 우려가 낮거나 보건용 마스크가 없는 경우는 면 마크스(정전기 필터 교체 포함) 사용도 도움이 된다고 발표했다.

재사용의 경우 오염 우려 적은 곳에서 일시적 사용 시 동일인에 한해 재사용하고 사용한 보건용 마스크는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건조한 후 재사용해야 한다.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한 건조, 전자레인지 또는 알코올 소독, 세탁은 하지 말 것을 권고했다.

고정심 부분이 밀착되도록 눌러주고 마스크를 밀착시킨다.

모두가 힘든 시기이다. 올바른 마스크 사용과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하게 해 부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