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관심 증가, 다양한 건강식품 중 적합한 제품 골라야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관심 증가, 다양한 건강식품 중 적합한 제품 골라야
  • 최연우
  • 승인 2020.03.3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면역력이란 바이러스나 세균 등이 체내로 들어왔을 때, 이를 대항할 수 있는 능력이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아무래도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미생물에 대항할 수 있는 능력이 떨어져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다.

면역력을 높이는 것은 단연 바른 생활습관이 우선이다. 적당한 수면시간을 지키고 균형잡힌 식습관, 주기적인 운동습관을 이어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 입장에서 이와 같은 생활습관을 지켜나가는 것은 다소 힘들 수 있다.

특히 환절기에는 면역력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하는데, 계절이 바뀌는 시기인 환절기는 일교차가 크고 이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될 수 있다. 만일 자신이 바른 생활습관을 완전하게 지키기 어렵다면 건강식품으로 어느 정도 도움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

시중에는 수많은 건강식품이 존재한다. 우리가 평소 들어봤던 제품부터 생소한 제품까지 다양하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이 무엇인지를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평소 눈이 뻑뻑하고 눈 건강이 좋지 않다고 여긴다면 루테인이 함유된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만일 장 건강이 좋지 않다고 생각든다면 유산균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처럼 건강식품은 무작정 좋다고 생각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성분이 자신의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인지를 먼저 확인한 뒤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필네이처 관계자는 “최근 인기를 끄는 건강식품은 홍삼, 노니, 차가버섯, 유산균, 석류 등이 있다. 이중에서 무조건 많이, 무조건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이 올바른 것은 아니다”면서, “건강식품을 선택할 때 자신에게 필요한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고르는 것이 첫 번째이며, 필요한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고를 때, 기타첨가물은 어떤 것이 들어갔는지, 안전한 제품을 제조하는 브랜드인지 등을 면밀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환절기 면역력 강화를 위해 혹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거론되는 건강식품. 좀 더 꼼꼼한 선택이 필요하며, 아울러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온전히 이행할 수 없어도 어느 정도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