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33 (금)
“농업인 행복버스로 활력 넘치는 농촌 만들어요”
“농업인 행복버스로 활력 넘치는 농촌 만들어요”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0.03.27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농협ㆍ진주 한일병원, 협약

광범위한 지역 의료혜택 제공

“도농 간 의료격차 줄일 것”
경남농협과 진주 한일병원 관계자가 농업인 행복버스 의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농협은 의료여건이 열악한 농업인을 위한 현장 의료지원을 위해 24일 진주 한일병원과 농업인 행복버스 의료지원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2018년 통계청에 따르면 농촌인구 231만명 중 65세 이상 고령 인구비율이 약 44%에 달해 의료복지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전국에 보건진료소가 있는 비율이 3%에 불과하고 병의원ㆍ한의원이 있는 지역도 5.7%에 그쳐 농촌지역 의료시설이 매우 취약한 실정이다.

경남농협은 이러한 농촌지역 의료문제 해결을 위해 2014년부터 창원힘찬병원, 창원자생한방병원 등과 실질적인 의료 지원을 해 오고 있는 가운데 이번 진주 한일병원과의 추가 협약으로 더욱 광범위한 지역에 의료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윤해진 본부장은 “이번 진주 한일병원과의 신규 업무협약을 통해서 도시와 농촌의 의료격차를 줄이고, 다양한 농촌사회공헌사업에 대한 공동 추진을 통해 활력이 넘치는 행복한 농촌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일병원 김영태 병원장은 “경남농협과 함께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농업인의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남농협은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총 57회에 걸쳐 농업인 행복버스를 운영해 1만 2천여 명의 농업인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농촌복지종합서비스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자리매김 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