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애월 맛집 '뜰에'의 비결을 파헤쳐보다
제주 애월 맛집 '뜰에'의 비결을 파헤쳐보다
  • 전유진
  • 승인 2020.03.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때이른 따듯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이른 봄을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를 찾고 있다. 특히, 올해는 유채꽃과 벚꽃이 이르게 만개하면서 많은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제주도에서 가장 잘 알려지기도 했고, 많은 사람들이 꼭 한번은 들리는 지역인 제주도 애월 또한 상춘객들을 맞이할 준비에 한창이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은 한담해변, 곽지해수욕장 등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많은 관광지가 있다. 이런 관광지와 함께 많은 이들은 유명한 제주 애월 맛집을 찾아오고 있다. 

제주도 애월 맛집 중에서도 단연 으뜸이라고 할 수 있는 향토음식점인 뜰에는 남녀노소 나이와 상관없이 모두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식당이다. 그 비결은 바로 식재료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제주의 식재료를 이용해 푸짐한 한상 차림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제주 애월읍 맛집인 뜰에에서는 제주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데, 특히 제주의 대표적인 음식인 갈치조림과 갈치구이가 많은 이가 찾는 시그니처 메뉴라고 한다. 

이곳에서 갈치조림세트를 주문하면 다양한 음식을 함께 맛볼 수 있다는 것도 이곳이 사랑받는 비결 중 하나다. 밑반찬으로 딱새우장, 전복게우장, 오징어젓갈, 계절에 따라 바뀌는 계절반찬 4종류 등 다양하고 푸짐한 상차림이 제공된다. 이런 푸짐한 구성 덕분에 이곳은 이미 제주 현지인 맛집으로 자리를 잡았으며 수많은 입소문을 통해 현재는 제주 도민 맛집을 넘어 제주 애월 밥집의 대표주자가 되었다. 

또한, 이곳은 식전 서비스 메뉴로 딱새우회, 고등어회, 갈치회, 광어회, 문어가 제공된다. 한 식당에서 신선한 회까지 맛볼 수 있으니 사람들의 만족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제주도 전복도 최고의 품질을 가진 신선함이 살아있는 요리로 나온다고 한다. 

뜰에는 애월해안도로 맛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가까운 애월해안도로에서 드라이브나 산책을 즐기기 적당한 위치에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고 한다. 

이곳을 찾은 A씨는 "제주도 애월 밥집으로 지인의 소개를 받아왔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그 이상. 온가족이 즐기기에 좋은 상차림 구성이라 마음에 들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