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맛집 ‘표선행복한식당’, 제주 통갈치조림에 푸짐한 세트로 눈길
제주맛집 ‘표선행복한식당’, 제주 통갈치조림에 푸짐한 세트로 눈길
  • 최연우
  • 승인 2020.03.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즈음 제주는 유채꽃을 즐기기 위해 찾은 여행객으로 가득하다.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노랗게 물든 유채꽃밭의 풍경은 제주가 아니면 즐기기 어렵다. 제주맛집 ‘표선행복한식당’의 제주 통갈치조림도 제주가 아니면 맛보기 어려운 메뉴다. ‘표선행복한식당’은 표선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제주민속촌, 제주허브동산, 섭지코지, 쇠소깍, 성읍민속마을 등 유명 여행지와 가까워 찾기도 쉽다.

매일 아침 공수한 신선한 재료를 이용해 20년 넘는 경력의 주인이 직접 만들어내는 제주맛집 ‘표선행복한식당’의 음식은 보는 것만으로도 감탄을 자아낸다. 특히 ‘백록담한상’으로 대표되는 한상차림 세트 메뉴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충족하는 서귀포맛집 ‘표선행복한식당’의 대표 메뉴다.

‘백록담한상’은 어른 팔뚝만한 통갈치를 칼칼하게 조려내고 고소하게 구워내 조림과 구이, 두가지 모두 맛볼 수 있다. ‘한라산한상’은 제주도 갈치조림과 통갈치구이를 맛볼 수 있으며 ‘일출봉한상’은 고등어구이와 고등어조림을, ‘올레길한상’은 옥돔구이를 메인으로 낸다.

제주가볼만한곳 ‘표선행복한식당’의 ‘한상차림’이 특별한 이유는 푸짐한 메인 메뉴와 별도로 전복을 이용한 3종 요리와 성게미역국을 함께 낸다는 점이다. 전복구이, 전복죽, 전복뚝배기는 그 자체만으로도 단품으로 구입해 먹을 정도로 유명한 제주 향토음식인데 ‘표선행복한식당’에서는 이 모든 것을 한 상에서 먹을 수 있다. ‘백록담한상’과 ‘한라산한상’은 ‘특 메뉴’로 주문할 경우 제주 통문어와 각종 조개, 꽃게 등이 어우러진 해물 갈치조림을 선사한다.

특유의 푸짐함 덕분에 제주맛집 ‘표선행복한식당’은 여행자들의 식사 장소는 물론 현지인들의 가족외식, 단체모임, 회식 장소로도 사랑받고 있다. 차량으로 방문하는 고객이 많은 제주 식당의 특성상 두 군데의 주차공간을 마련하여 주차걱정 없이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제주맛집 ‘표선행복한식당’ 관계자는 “항상 쾌적하고 깔끔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어렵게 제주를 방문한 고객이 좋은 기억만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아침 7시부터 식사가 가능하므로 아침, 점심, 저녁 언제든 맛있는 음식이 필요한 때에 방문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