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먼지 진드기 퇴치로 봄철 알레르기 잡는다... ‘둠벅 버그크리너’ 천연 성분으로 안전성 높여
집먼지 진드기 퇴치로 봄철 알레르기 잡는다... ‘둠벅 버그크리너’ 천연 성분으로 안전성 높여
  • 최연우
  • 승인 2020.03.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물이 태어나는 봄, 이 같은 푸른 계절에도 반갑지 않은 손님이 있다. 바로 집 안 내부 곳곳에 자리잡고 있는 집먼지 진드기다. 특히 추운 겨울을 지나 봄을 맞아 자연스레 올라가는 실내 온도는 집먼지 진드기의 최적의 서식 공간이다. 커텐, 매트리스, 이불 등 봄철, 집먼지 진드기로 인한 침구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하지만, 더욱 조심해야 할 것은 바로 환절기 알러지다. 비염이나 피부질환 등 환절기에 주로 발생하는 질환 중 상당 수가 집먼지 진드기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나아가 집먼지 진드기의 사체나 배설물은 피부염이나 천식 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 더욱 주의해야 한다. 만약 집안에 아토피나 알레르기 비염, 천식 등의 환자가 있다면 위생 관리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최근, ㈜두리몽의 집먼지 진드기 제거제 ‘둠벅 버그크리너’가 많은 소비자로 하여금 주목을 받고 있다. 집 내부에 서식하는 집먼지진드기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두리몽 관계자는 “알레르기성 질환이 자주 발생하는 시기, 많은 사람들이 집먼지 진드기 제거제를 사용해 그 원인은 해결하려고 하지만, ‘살균제’의 안전성에 우려가 높은 것도 사실이다. 이 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다양한 검사와 연구를 통해 안전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어 “단순히 제품의 사용으로만 집먼지 진드기가 완전하게 박멸되는 것은 아니라, 항상 침구관리나 환기, 청결 유지 등을 통해 집먼지 진드기가 서식할 수 없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환경의 구성과 함께 살충 성분이 함유된 안전한 제거제를 서식 장소에 주기적으로 분사하면 집먼지 진드기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