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13 (금)
함안군, 사회적기업 지역특화사업 공모 선정
함안군, 사회적기업 지역특화사업 공모 선정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0.03.25 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3천만원 확보 쾌거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 기대
함안군이 사회적기업 자치단체 지역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사진은 함안군청.

함안군은 경남도 사회적기업 자치단체 지역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도내 최고 금액인 사업비 3천만 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4일 밝혔다.

사회적기업 지역특화사업은 자치단체의 특성이 반영된 사회적기업 성장 모델 발굴ㆍ육성을 위해 지역 내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인지도 제고,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역특화사업은 경상남도 사회적기업육성위원회 심사절차를 거쳐 도내 군 단위 지역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군은 확보된 사업비를 통해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사회적경제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함안군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운영, ‘사회적기업 생산품 판매 활동’ 지원, 청년과 사회적기업이 함께하는 ‘함안군 사회적미션 실험실’ 등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특화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육성과 취약계층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적경제 공동체가 구축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적기업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적기업’이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으로 군에는 4개의 사회적기업과 5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이 설립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