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28 (금)
함양 공무원 ‘상여금 20%’로 경제 살리기
함양 공무원 ‘상여금 20%’로 경제 살리기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0.03.25 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공노조 함양군지부 협약

함양상품권 구입해 활력 앞장
함양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함양군지부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한 ‘함양군-함양군 공무원 노조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함양군과 공무원 노조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아주 특별한 협약을 맺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함양군은 23일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함양군(군수 서춘수)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함양군지부(비상대책위원장 강오문)가 참여한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한 ‘함양군-함양군 공무원 노조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직원들의 성과상여금의 20%(4억 원) 이상을 ‘함양사랑상품권’으로 구입해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공직사회가 앞장서자는 아주 특별한 협약식이었다.

직원들의 자발적인 동참 속에 개인의 성과상여금 20%를 함양사랑상품권 구입에 사용하고, 군에서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시장가는 날’과도 연계하는 등 행정에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기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에 나서겠다는 의지이다.

군은 해마다 4~5월 지급하는 직원 성과상여금(약 20억 원)을 조기에 집행하고, 이번 함양사랑상품권 자발적 구매를 통해 침체된 지역사회의 실질적인 경기회복과 소비문화 촉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월 급여의 10%를 추가적으로 상품권을 구매하는 데 사용함과 동시에 직원들의 복리후생을 위해 편성된 복지포인트 예산도 지역 내 상권 이용에 적극적으로 장려하여 조기집행 실적 거양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군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에도 총력을 기울이며 현재까지 감염자 없는 청정지역 사수에 동분서주 중으로 숨 고르기에 돌입한 상태다.

서춘수 군수는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지역사회의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공직사회에서도 발 벗고 나서 주민들이 체감하는 일거양득의 군정시책들을 연이어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