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5 16:50 (토)
밀양시, 은어ㆍ연어 치어 방류
밀양시, 은어ㆍ연어 치어 방류
  • 장세권 기자
  • 승인 2020.03.23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강 일원에 3만5천여마리

토속어류 확보ㆍ어민 소득증대
밀양시 농업기술센터 업무관계자 등이 밀양강 일원에 은어, 연어 어린고기 3만 5천여 마리를 방류하고 있다.

밀양시가 경남도 수산자원연구소 민물고기연구센터 및 밀양시 농업기술센터 업무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밀양강 일원(삼문동 밀양교 아래, 삼랑진읍 삼상교 아래)에 은어, 연어 어린고기 3만 5천여 마리를 방류했다고 23일 전했다.

이날 행사는 베스ㆍ블루길ㆍ붉은귀거북 등 외래어종의 증가로 토종어류 개체수가 감소하고 수생태계의 교란으로 어민의 소득이 감소되고 있어 은어ㆍ연어 치어를 방류해 내수면 생태 환경을 개선하고 토속어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방류된 은어(2만 미)ㆍ 연어(1만 5천미) 어린고기는 경남도 수산자원연구소 민물고기연구센터에서 양식 중인 친어의 인공채란을 통해 생산된 종자로, 생태 적응에 강하고 방류 전 질병검사를 마친 우수한 치어들로서 밀양시 내수면 어족자원 증대를 위해 민물고기연구센터에서 무상지원 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내수면 생태계의 회복과 어족자원 증대를 통한 어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해 그간 토속어류 8종 1천500만여 마리를 방류했으며, 앞으로도 어민의 소득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토종치어 방류 및 관리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