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규제 개선 군민이 직접 나선다
행정규제 개선 군민이 직접 나선다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3.22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5월 22일까지 공모

국민복지ㆍ일상생활 등 분야

고성군은 군민생활 및 기업ㆍ경제 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ㆍ개선하기 위해 2020년 고성군 행정규제개선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는 23일부터 오는 5월 22일까지 고성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국민복지(출산ㆍ육아ㆍ저소득층 및 노인복지 저해 규제) △일상생활(교통ㆍ주택ㆍ의료ㆍ교육ㆍ생활 SOC 등 생활 속 불편사항) △취업ㆍ일자리(청년ㆍ경력 단절자 및 노인 등 취업 애로사항) △소상공인ㆍ중소기업(자영업자ㆍ소상공인ㆍ중소기업 창업 및 고용, 상품생산, 유통, 영업활동 애로) △신사업(신기술ㆍ신서비스ㆍ신재생에너지ㆍ첨단의료 등)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을 저해하는 모든 행정규제 개선안이면 된다.


우수 제안은 고성군 규제개혁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 선정ㆍ발표할 예정이며, 우수 제안자에 대해서는 최우수 1명 30만 원, 우수 2명 각 20만 원, 장려 3명 각 1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접수방법은 군청 또는 읍ㆍ면사무소 방문 접수 이외에도 홈페이지(군민소통-행정규제개혁), 우편, 팩스(055-670-2059), 이메일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가능하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기획감사담당관실(055-670-2084)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정규제개선 공모를 통해 군민과 기업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중앙부처 및 중소기업옴부즈만에 건의할 계획이다"며 "우리지역 실정에 맞는 지역혁신을 위해 군민과 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