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18 (금)
정현ㆍ권순우, 국내서 숨 고른다
정현ㆍ권순우, 국내서 숨 고른다
  • 연합뉴스
  • 승인 2020.03.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자프로테니스 투어 중단

6주간 대회 안 열기로 결정

4월 중순 후 재개 여부 알 듯
정현의 경기 모습. /연합뉴스
권순우의 경기 모습. /연합뉴스

한국 남자 테니스의 `투톱` 정현(142위ㆍ제네시스 후원)과 권순우(70위ㆍCJ 후원)가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대회 중단에 따라 모두 귀국했다.

ATP 투어는 다음 달 중순까지 앞으로 6주간 대회를 열지 않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른 조치다.

지난주 개막 예정이던 ATP 투어 BNP 파리바오픈이 취소된 것을 시작으로 투어 대회보다 한 등급 아래인 챌린저 대회들도 다음 달 중순 이후에 재개 여부가 정해진다.

챌린저 대회보다 한 등급 더 낮은 국제테니스연맹(ITF) 서킷 대회 역시 6주간 모두 취소되면서 전 세계 테니스 대회는 전면 중단됐다.

이에 따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언웰스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BNP 파리바오픈이 취소됐고 이 대회 출전을 준비하던 정현과 권순우도 모두 귀국했다.

권순우와 정현은 BNP 파리바오픈 개막을 앞두고 함께 연습하며 몸을 풀기도 했다.

둘 모두에게 이번 시즌 중단은 아쉬운 결과다.

정현은 손 부상으로 시즌 초반 대회에 나오지 못하다가 이달 초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언웰스에서 열린 챌린저 대회로 시즌을 시작했다.

부상에서 회복돼 코트에 돌아오자마자 경기 외적인 이유로 시즌이 중단되면서 실전 감각을 쌓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됐다.

권순우는 지난달 한 달간 네 차례 투어 대회에서 모두 8강까지 진출했고 특히 멕시코오픈 8강에서는 라파엘 나달(2위ㆍ스페인)을 상대하는 경험도 했다.

생애 처음으로 세계 랭킹 69위까지 찍으며 상승세를 이어갔으나 시즌이 중단되면서 잠시 숨을 고르게 됐다.

정현과 권순우는 국내에서 훈련을 이어가다가 시즌 재개가 결정되면 대회 일정에 맞춰 출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