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08 (목)
‘코로나19’ 농업인 어려움 도민 동참을
‘코로나19’ 농업인 어려움 도민 동참을
  • 박재근ㆍ김명일
  • 승인 2020.03.1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ㆍ도교육청, 돕기 나서

개학 연기 농산물 판로 막혀

꾸러미 구매 적기 소비 촉진
16일 경남도청에서 열린 농어민 돕기 ‘친환경농산물꾸러미’ 행사에 김경수 경남도지사, 박종훈 교육감, 성연석 도의원, 거창공유농업협동조합 김제열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경남도와 도교육청 전 공직자가 코로나19로 인해 농산물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돕기 위해 함께 나섰다.

양 기관은 16일 전 부서가 참여하는 과일꾸러미 구입을 시작하면서 민관 공동으로 어려운 농업현실 극복에 동참해 줄 것을 전 도민에게 간곡히 호소했다.

우선, 도와 도교육청은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일을 중심으로 꾸러미 형태를 만들어 전 부서(교육청 30개, 도청 130개)가 과일꾸러미 구입을 통해 과일 소비촉진에 나선다.

과일꾸러미는 3~7만 원(도내산 과일 3~5종) 규격으로 도내 사회적농업협동조합이 중심이 돼 17일부터 도청 서부청사를 시작으로 3개월간 월 2회 부서별로 도내산 우수 과일을 직접 배송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학교 개학 연기로 김해지역에 계약재배를 통해 납품하던 식자재 공급이 막힘에 따라 신선농산물 꾸러미(농산물 6종 정도) 1천개를 만들어 전 직원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19일 김해농산물유통센터를 통해 기관별 신청자에게 일괄 배송한다.

도는 e경남몰(http://egnmall.net)에 친환경농산물 구입 메뉴를 설치하여 전국 어디에서나 경남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23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박종훈 교육감과 김경수 도지사는 “이번 농산물꾸러미 구입으로 시작된 농산물 소비촉진 운동에 전 도민이 함께 동참해 어려운 농업현장에 힘을 보태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