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56 (목)
`괜찮아 잘 될 거야` 가수 18팀 코로나 응원
`괜찮아 잘 될 거야` 가수 18팀 코로나 응원
  • 연합뉴스
  • 승인 2020.03.16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스타 함께부르기`를 발매하는 `방-방 프로젝트`. /나우사회혁신네트워크

"괜찮아 잘 될 거야 / 너에겐 눈부신 미래가 있어"(`슈퍼스타` 가사 일부)

싱어송라이터 이한철이 가수들과 `사회적 거리 두기` 방식으로 작업한 곡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힘든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발표한다. 이한철 측은 2005년 발매돼 희망찬 가사로 사랑받은 곡 `슈퍼스타`를 가수 18팀이 한두 소절씩 부른 `슈퍼스타 함께부르기`를 16일 오후 6시 발매한다고 밝혔다. 음원 수익은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액 기부한다. 이 곡은 참여 가수들이 각자의 공간에서 녹음하고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뒤 이를 하나로 합하는 `사회적 거리 두기`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커피소년, 신현희, 이한철, 좋아서하는밴드, J 혜선, 박윤식, MC 메타, 토마스쿡, 이상미, 헤이맨, 서창석, 이은상, 영호네 구멍가게, 신동훈, 박성룡 등이 참여했다.

이들의 아티스트명은 `방-방 프로젝트`라 지어졌다. `방과 방을 잇는다`라는 뜻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방에서 시간을 보내는 이가 많아졌지만 사회적 관계는 여전히 이어져 있다는 의미다. 이한철은 "음악으로나마 힘을 함께 나누고 싶다"며 "제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17팀이 가창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