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35 (금)
청년 주도 사회혁신 프로젝트 시작
청년 주도 사회혁신 프로젝트 시작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03.16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리빙랩 사업 참가 모집

청년연구자ㆍ생활실험 분야

부산시는 청년 스스로 자립해 혁신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는 ‘청년주도 사회혁신’을 추진하며,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부산 청년 리빙랩’ 사업의 참가팀을 4월 1일부터 4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7월 청년의 삶 전반에 대한 문제인식과 해결을 위해 일자리 위주의 지원정책에서 정책 분야를 확대해 주거, 문화, 복지 전반을 포함하는 ‘청년정책로드맵’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청년주도 사회혁신’을 목표로 한다. ‘부산 청년 리빙랩’은 기존 공급자 중심 연구개발(R&D)의 한계에서 벗어나 정책 수요자인 청년 스스로 지역사회와 청년세대의 문제를 분석하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형태로 ‘청년주도의 사회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연구자 프로젝트는 ‘청년이슈’에 대한 정책연구로 3개 팀을 선정해 팀당 500만 원 내외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청년생활실험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대학, 기업 등 6개 팀에 팀당 300만 원의 연구ㆍ실험비용을 지원하고 이 중 우수 팀에는 1천만 원의 심화연구 및 사업비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전국에서 활동하는 만 18세~34세 이하의 청년 개인 또는 단체이며,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부산으로 돼 있어야 한다. 우수 자원의 유입을 촉진하기 위해 멘토 또는 협력 파트너가 있으면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 청년 리빙랩의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사업수행기관인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전화문의(051-580-9033)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