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 극복, 학교가 앞장서요
코로나19 위기 극복, 학교가 앞장서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3.12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청, 안전 점검ㆍ모니터링

위기 대응 우수 사례 발굴ㆍ보급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철)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개학 연기에 따라, 지역 내 전 학교를 대상으로 학생생활 안전 점검 및 학교별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모니터링과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울러 학생의 학습결손을 방지하고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한 학교의 위기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교 자체 위기 대응 우수 사례를 발굴해 공유하기로 했다.


김해 모든 학교에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비상대책반을 조직해 학사운영 안내, 가정학습 관리, 교직원 복무관리, 학생생활 교육 및 안전 관리, 시설물 안전 관리 및 외부인 출입관리를 점검하고 특히 구산중, 장유중, 진례중, 한림중학교에서는 감염병 현황 파악과 신속한 대응 역량 강화 외부인 및 교직원의 출입 시 발열체크, 감염병 관리, 학생생활안전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 학습 결손 예방을 위한 가정 학습 관리 면에서도 많은 학교에서 다양한 방식을 통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올해 신설된 김해모산중학교는 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해 자체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의 학습결손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삼정중학교는 휴업 기간 중, EBS 강좌 안내 자료를 자체 제작ㆍ배포하고 주 단위의 학습관리 카드를 제작해 학생들에게 안내했다.

또한 영운중과 내덕중학교는 담임, 교과 담임과의 전화 통화 및 SNS를 통해 학습 문의 사항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도록 했으며, 가야중, 봉명중학교는 개인별 학습 계획서 작성, 학급별 온라인 학습 사이트 개설을 통해 담임이 학생 개인의 과목별 학습 진행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