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43 (토)
한국남동발전, 국가적 위기 극복에 ‘통 큰 동참’
한국남동발전, 국가적 위기 극복에 ‘통 큰 동참’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3.12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피해 복구 성금 2억 기탁

대구ㆍ경북지역 집중 지원 예정

취약계층에 위생물품 등 전달키로
유향열 사장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복구를 위해 총 2억 원 상당의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코로나19 피해가 가장 심각한 대구ㆍ경북지역에 집중적으로 지원되며 장애인ㆍ노인ㆍ저소득층 등 질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예방에 필요한 위생물품을 전달하고, 의료진들에게 방호복과 의료물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월부터 한국남동발전은 본사 및 각 사업소에서 △취약계층 마스크ㆍ손소독제 지원 △다중이용시설 방역활동 △혈액수급위기 극복을 위한 헌혈캠페인 △지역상품권 기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구내식당 석식 휴무로 지역식당 이용 유도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남동발전은 코로나19로 인해 계약이행이 지연될 경우 지체상금을 면제하고 계약금액 조정 요건 부합시 조정이 가능하도록 해 협력사들의 부담을 경감시켰다. 또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약 3천130억 원을 상반기에 조기 집행할 계획이다.

유향열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이번 성금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분들과 일선 현장에서 위기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가적 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