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41 (목)
휴원 학원 실질적 지원대책 내놔야
휴원 학원 실질적 지원대책 내놔야
  • 경남매일
  • 승인 2020.03.1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 유치원과 초ㆍ중ㆍ고교 개학이 2주 더 늦춰지면서 후폭풍이 만만치 않다. 그러나 개학 연기로 학원들이 볼멘 목소리를 하고 있다. 정부의 휴원 권고로 학원들은 수강생을 제대로 받을 수 없다고 한다. 학원들은 추가 휴원하면 이달 수강생을 못 받는 것은 물론이고 강사료, 임대료, 전기세 등 고정비용을 감당하기 힘들다고 호소한다.

3월 둘째 주부터 개원하는 학원이 많아졌다. 지난달 27일 도내 학원 휴원율 60.2%였지만, 지난 9일은 24.4%에 불과했다. 학원에서 언제 감염증이 확산할지 걱정이 앞선다. 학생 밀집 시설이기에 언제 코로나19 집단감염 위험지로 돌변할지 모른다. 부산시 여고생인 70번 확진 환자는 54번 환자인 영어학원 강사에게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향후 학교를 대신해 시간을 메워주거나 고교 고학년생들의 입시 부담을 덜어주는 학원 쪽으로 수요가 쏠린다면 감염 리스크가 상승할 수 있다

학원들은 정부 권고대로 휴원하는 것이 최선이지만, 마냥 문 닫고 있기에는 경영이 어려운 처지라는 게 문제다. 장기 휴원 시 존립이 힘든 영세 학원들에 대한 대책이 검토돼야 할 이유다. 시ㆍ도 교육감들이 휴원 피해를 보전해 주는 방안을 정부에 건의하고 있다고 한다. 정부는 가능한 범위 내에서 학원 감염 확산 방지와 경영피해 보전 방안을 신중하게 살펴보면서 장기전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개학 연기가 실효를 거두려면 휴원 학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줘야 한다. 정부는 휴원 권고에 따라 피해를 본 영세학원이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안정 자금이나 초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돕는다고 발표한 바 있다. 그러나 학원들은 운영비 등 실질적인 대책을 요구하고 있다. 학원을 휴원하게 하려면 강사료, 임대료, 대출 우대 등 실질적인 지원 대책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