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0:12 (일)
도내 음악인 위해 음반제작까지
도내 음악인 위해 음반제작까지
  • 김정련 기자
  • 승인 2020.03.10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

2020사업 참여 뮤지션 모집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윤치원, 이하 진흥원)은 오는 27일까지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 지원사업 참여 뮤지션을 모집한다.

경남 도내 뮤지션의 창작 생태계 조성과 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음반제작 지원사업’과 ‘도내공연 지원사업’으로 각각 최대 1천만 원, 6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음반제작 지원사업’은 경남뮤지션의 음원 레코딩, 유통, 홍보 콘텐츠 제작, 쇼케이스를 포함해 음반제작뿐만 아니라 후속 프로모션 전반에 대해 총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음악산업 전문가의 맞춤형 멘토링, 영남권 최고수준의 시설ㆍ장비를 갖춘 경남음악창작소 스튜디오를 지원한다. ‘도내공연 지원사업’은 1팀 이상의 경남뮤지션이 출연하는 도내 대중음악 공연 개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의 공연콘텐츠를 발굴하고 우수 공연을 유치해 도내 공연산업 활성화뿐만 아니라 경남뮤지션의 공연기회 또한 확대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는 올해 ‘대중음악 아카데미’, ‘해외교류 지원’, ‘쇼케이스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경남뮤지션의 지속적인 음악활동을 전적으로 지원해 2020년도 문화체육관광부 세부과제인 인디음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gcaf.or.kr)나 경남음악창작소 홈페이지(www.musisis.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고문을 확인한 후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