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46 (금)
심은경 한국 여배우 첫 日 여우주연상
심은경 한국 여배우 첫 日 여우주연상
  • 연합뉴스
  • 승인 2020.03.09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3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

"실감 안나 마음 다스리는 중"

사학 스캔들 다룬 `신문기자`

신문ㆍSNS로 입소문 타 흥행
지난 6일 열린 제43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심은경이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받은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연합뉴스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아 마음을 다스리는 중입니다. 그저 감사하고 제게 주어진 작품들을 열심히 해 나아가야겠다는 생각뿐입니다."

지난 6일 열린 제43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 여배우 최초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받은 심은경(26)이 국내 언론에 밝힌 수상 소감이다. 그는 "국적을 떠나, 모든 작품이 많은 스태프와 제작진의 노고와 도전으로 만들어지지만, 이번 `신문기자`라는 작품은 그런 의미에서 정말 많은 분의 노고와 응원이 있었던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작품 하나하나에 정성과 진심을 담아 작품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기를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심은경은 시상식 때 수상자로 호명되자 큰 눈을 연신 껌뻑이며 깜짝 놀라는 표정을 지었다. 무대 위에선 눈물을 왈칵 쏟으며 "전혀 예상하지 못해 소감을 준비하지 못했다.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 모습은 국내 영화 커뮤니티 등에서 화제가 됐다.

최근 코로나 여파로 꽁꽁 얼어붙은 한국영화계에 또 다른 낭보를 전해준 심은경은 올해 스물여섯살이지만, 18년 차 베테랑 배우다. 2003년 드라마 `대장금`으로 데뷔한 뒤 다양한 작품으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2011년 영화 `써니`(736만명)와 2014년 `수상한 그녀`(865만명)로 최연소 흥행퀸이라는 수식어도 얻었다. 2016년 특별 출연한 `부산행`에서 좀비 떼 습격을 처음 알리는 장면은 짧지만 역대급 좀비 연기로 꼽힌다.

심은경은 2017년 일본 소속사와 계약하고 일본에 진출했다. `신문기자`는 사학 스캔들을 취재한 도쿄신문 사회부 기자 모치즈키 이소코가 쓴 동명 저서를 토대로 한 작품이다. 아베 총리가 연루된 사학스캔들 중 하나인 `가케 학원` 스캔들과 내용이 유사해 일본에서 반향을 일으켰다. 현 정권을 비판하는 민감한 내용이 담긴 만큼, 일본 방송에선 소개조차 되지 않았다. 그러나 신문과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탔고, 지난해 6월 143개 상영관에서 개봉해, 한 달도 안 돼 33만 명을 동원하며 흥행 수익 4억 엔(44억 8천만 원)을 돌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