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민간단체 ‘누구나 꽃’, 지적장애인의 사회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사랑꽃수업’ 업무협약식
비영리민간단체 ‘누구나 꽃’, 지적장애인의 사회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사랑꽃수업’ 업무협약식
  • 최연우
  • 승인 2020.02.2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영리민간단체 ‘누구나 꽃’,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과 ‘지적장애인을 위한 사랑꽃수업’ 업무협약식을 가져

 

비영리민간단체 누구나 꽃(대표 이진주)은 2020년 2월 25일, 사회적으로 돌봄이 필요한 지적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과 ‘지적장애인을 위한 사랑꽃수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은 비영리민간단체 ‘누구나 꽃’과 함께 하는 사랑 나눔에 기쁨을 표하며 사업의 운영사항을 규정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비영리민간단체 누구나 꽃은 이 협약을 통해,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매주 화훼를 소재로 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각박한 사회 속에서 지적장애인들은 어려울 때 도움을 청할 곳이 마땅치 않다. 본 협약은 지적장애인들의 사회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사업으로,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추천을 받은 지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매칭이 된 후 함께 수업을 받게 된다. 장애인들에게 사회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문동팔)은 “이러한 후원이 장애인들의 삶에 큰 선물이 될 것이다”라고 전하는 한편, 나눔을 실천하는 비영리민간단체 누구나 꽃에 감사의 마음도 전했다.

평소 나눔 실천에 관심이 많던 이진주 대표는, “사회취약계층인 장애인들과 사랑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라며 “이번 화훼프로그램이 사회적으로 돌봄이 필요한 이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해 주는 나눔이 되고,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는 데 일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비영리민간단체 착한사람들(대표 서태호), 비영리민간단체 멋진사람들 (대표 배희숙), 비영리민간단체 착한청년들(대표 윤관식)이 참석해 비영리단체 누구나 꽃(대표 이진주)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함께하기로 했다.

누구나 꽃(대표 이진주)은, 지역사회발전에 크게 이바지하면서 후원 활동을 확산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인 비영리민간단체로, ‘사랑의 열매’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이대역 근처에서 ‘꽃 그리고’ 꽃집을 운영 중이며, 수익금 일부는 후원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