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27 (토)
이역만리 미국서 온 따뜻한 나눔 ‘훈훈’
이역만리 미국서 온 따뜻한 나눔 ‘훈훈’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2.26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명 기부천사, 1천200달러 전달

진주시장애인복지관에 후원
미국에 거주하는 익명의 기부자가 발달장애인 정모 군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성금을 기탁했다. 사진은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전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으로 전 국민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익명의 기부 천사가 결연 후원금을 기탁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26일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신동훈)에 따르면 지난 5일, 자신은 미국에 거주하는 50대 초반의 교포로,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발달장애인 정모 군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복지관 후원금 통장으로 1천200달러(한화 약 140만 원 상당)을 보내왔다.

후원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모 군의 사연을 접하게 됐으며, 본인의 고향이 경남이며, 자신의 둘째 아들도 발달장애를 가지고 있다는 점, 자신도 어릴 때 아버지를 여의는 등 공통된 부분들로 결연 후원의 이유를 설명했다.

익명의 후원자는 “미력하나마 정군과 그의 가족들에게 힘과 용기가 되길 바란. 여건이 된다면 매년 정군을 도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정군의 어머니는 익명의 후원자의 편지를 읽고 뜨거운 눈물을 흘리며 “멀리에서도 우리 아들과 가족을 위해 후원해주신 후원자님의 마음이 너무 따뜻하고 감사하다”며 “마음을 감사히 받아 두 아들들과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신동훈 관장은 “멀리 타국에서 고국의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선뜻 도움을 주신 후원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후원자님의 소중한 뜻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