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물갈비 맛집으로 눈길
전주 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물갈비 맛집으로 눈길
  • 전유진
  • 승인 2020.02.25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는 똑같은 식재료라도 맛내는 방법이 다양해 맛의 도시라 불릴 만큼 음식으로 유명한 도시 중 하나다.

특히 전주물갈비는 유명한 갈비 요리법으로, 대부분 갈비를 구워먹는 다른 지역과 달리 돼지갈비를 국물과 어우러지게 만들어 자작하게 끓여낸 갈비전골이다.

한 편, 전주 ‘자매갈비’는 현지인들이 찾는 30년 전통의 원조 전주물갈비 맛집으로 유명하다.

한옥마을에 위치한 자매갈비는 30년간 다른 부위를 섞지 않고, 갈비만으로 손님과의 약속을 묵묵히 지켜왔는데, 얼큰한 국물과 도톰한 갈비살을 각종 채소와 당면과 함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는 것이 특징이다.

현지인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로컬 맛집으로, TV에 다수 출연하며 현재는 전주갈비전골을 먹기 위한 대기줄이 끊이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일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전주자매갈비는 한국인은 물론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에게도 별미를 제공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갈비전골 외에도 갈비김치전골, 비빔밥, 라면사리 등의 메뉴가 있으며, 다양한 전라민속주와 함께 기분 좋고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해주고 있다.

이 외에 전주 ‘자매갈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와 후기는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