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Tip] 다양한 코 성형, 자연스러운 코끝 모양 중요
[건강Tip] 다양한 코 성형, 자연스러운 코끝 모양 중요
  • 최연우
  • 승인 2020.02.2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노용준 원장>

 

코는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고 안정감 있는 인상을 만드는 중요한 부위다. 높이나 모양이 약간만 변해도 얼굴의 윤곽이나 전체적인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진다. 따라서 서양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코가 낮고 코끝이 뭉툭한 동양인은 세련된 이미지와 또렷한 인상을 만들기 위해 코 성형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코 성형 형태로는 들창코, 매부리코, 복코, 휜 코 등이 있다. 본인의 코 모양과 이목구비, 체질 등을 고려해 적절한 보형물을 삽입하고 안전한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과거에는 무조건 높고 오뚝한 코 모양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다. 최근 코 성형은 단순히 콧대만 높이는 것이 아니라 코끝을 함께 높여 자연스러우면서도 오뚝한 라인을 추구한다. 

들창코는 코끝의 들린 정도에 따라 수술 방식이 다르며, 짧아진 코의 길이를 늘려주고 코끝을 예쁘게 다듬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즉 코끝의 연골을 전체적으로 아래로 내리면서 콧잔등을 높이고 코끝을 오뚝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매부리코의 경우 돌출된 코 뼈와 연골을 동시에 절개하고 굳어있는 코끝을 교정하는 것이 좋다. 특히 콧대 중앙 부위의 돌출은 뼈와 연골이 복합된 경우가 대부분이라 함께 제거해줘야 한다. 

복코라 하여 코끝이 뭉툭한 경우도 동양인들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유형이다. 코끝이 뭉툭해 보이는 주요 원인은 코끝의 피부 두께나 코끝 연골 발달 때문인데, 피하지방, 연부 조직을 제거하거나 연골을 작게 다듬는 방식 등으로 코를 날렵하게 만들어준다.

코 성형 후 관리도 중요하다. 이에 해당 병원이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진행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잘 된 성형수술이라 해도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기 힘들며 회복까지도 오랜 기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수술을 진행하는 의료 기관의 마취 시스템과 응급상황에 대비한 응급의료장비 구비 여부 등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도움말=바노바기 성형외과 노용준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