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51 (금)
코로나19 확진 전국 학생 15ㆍ교사 6명
코로나19 확진 전국 학생 15ㆍ교사 6명
  • 연합뉴스
  • 승인 2020.02.24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 1ㆍ중 3ㆍ고 1ㆍ대학생 10명

도내는 1명

긴급 돌봄 수요조사 진행

학원 대책 교육청과 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가운데 학생이 총 15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24일 교육 당국 등에 따르면, 전날 기준으로 초등학생 1명, 중학생 3명, 고등학생 1명, 대학생 10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지역별로 보면 서울 1명, 대구 10명(중 2명ㆍ고 1명ㆍ대 7명), 경기도 1명, 전북 1명, 경북 1명, 경남 1명이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교사는 전날 기준으로 6명이다. 초등학교 4명, 중학교 1명, 고등학교 1명이다. 지역별로는 대구 4명, 광주 1명, 경북 1명이다.

아울러 대구에서는 학교 직원 1명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로써 교육계 확진자는 전날 기준으로 총 23명이다.

이는 각 시ㆍ도 교육청이 일선 학교 등과 함께 파악한 수치다.

그러나 정부 확대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최종 집계한 수치는 아니다.

교육 당국의 한 관계자는 “교육부가 각 시ㆍ도 교육청에 취합했는데, 중수본에서 보건 당국 쪽 자료를 공유하지 않아 공식적인 ‘크로스체크’가 이뤄지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중수본에서 다른 정부 부처에도 자료 공유를 소극적으로 하는 탓에 현황 파악이 신속히 이뤄지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온다.

교육부 관계자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취재진과 만나 “학생ㆍ교직원 확진자 현황은 현재 보건 당국 자료와 맞춰보지 못했다”면서 “오후에 최종 집계한 현황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는 코로나19 우려로 유치원 및 초ㆍ중ㆍ고등학교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긴급 돌봄이 필요한 학부모가 있는지 수요 조사를 한다고 밝혔다. 수요조사는 24∼26일 진행된다.

교육부 관계자는 “개학 전에 돌봄 수요 조사는 이미 이뤄졌지만, 개학을 일주일 미루기로 하면서 돌봄 수요에 조금 차이가 있을 전망”이라면서 “유치원ㆍ초중고 입학 예정자도 입학 예정인 학교에서 긴급 돌봄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돌봄교사 가운데 확진자나 의심 증상자가 있는 경우에는 학교에서 배제할 것”이라며 “기존 돌봄 인력만으로는 지원이 어려울 것이므로 일반 교사도 돌봄에 참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교육부는 개학 연기 기간에 학원에는 휴원 명령을 내릴 법적 근거가 없다는 지적에 관해서는 “학원 휴원ㆍ방역 등에 관해 시ㆍ도 교육청과 협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교육부 관계자는 “학교에 휴업 명령을 내릴 수 있는 것은 학교는 등교 의무가 있기 때문”이라며 “학원은 등원 의무가 없으므로 휴업 명령을 내리기가 법적으로 맞지 않는 부분이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