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4 (금)
전국 최고의 농업 비즈니스맨 육성
전국 최고의 농업 비즈니스맨 육성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2.24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농기원 박길석 박사

국무총리 표창장 수상
박길석 박사

 

경남도농업기술원은 박길석 경영정보담당(경제학 박사)이 농업경영 연구 성과 확산과 전국 최고의 농업비즈니스맨 육성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박길석 박사는 농업현장에서 일어나는 애로사항을 파악해 연구과제로 연결시키고, 이를 논문과 학술대회에서 발표했으며, 정책제안과 영농활용 자료로 사용했다. 그 결과 농업경영 연구 성과 확산으로 농업경영분야에서는 전국 최초로 농촌진흥청이 주는 ‘농업기술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농업인들이 안전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농업현장에서 고객과 소통하고, 판로확보를 확보를 위한 교육과 컨설팅 활동도 적극적으로 전개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혁신가, 대한민국농업기술명인, 신지식농업인, 농업마이스터 등 전국 최고의 농업 비즈니스맨을 육성했다.

특히 농업현장에서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해 우리 농업의 현실을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소셜미디어 경진대회에서 4번이나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 경남도의 위상을 높였다. 아울러 도정정책에 적극 참여로 우수신규정책을 발굴했고, 협업을 통한 성과를 높이는 공직문화 조성에도 기여했다.

박길석 팀장은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따른 연구사업뿐만 아니라 UCC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UCC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한 경남 우수농산물의 판촉활동에도 기여해 농가소득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