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55 (금)
몸캠피싱 보안업체 ‘팀카시아’ 피해자의 유형에 따라 맞춤형 몸캠피씽 솔루션을 제안해
몸캠피싱 보안업체 ‘팀카시아’ 피해자의 유형에 따라 맞춤형 몸캠피씽 솔루션을 제안해
  • 최연우
  • 승인 2020.02.25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은 정보통신기술 중 하나로 컴퓨터 기술과 통신 기술을 결합한 것을 일컫는다. 현재 우리의 삶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이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을 비롯해 뉴스나 방송 등 각종 멀티미디어에도 활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기술의 발전은 업무나 학업 등에서 효율이 비약적으로 상승할 수 있도록 도왔으나 범죄에 악용되는 사례들도 늘어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그중 몸캠피싱은 금전적인 피해와 대인관계 모두 피해를 입혀 우리의 삶을 위협하고 있다.

영상채팅으로 피해자의 몸캠 영상을 확보하고 지인에게 유포하겠다며 돈을 요구하는 범죄를 말하는데, 불특정 다수에게 배포하는 사례들도 있어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불특정 다수에게 배포하는 순간 개인이 해결할 수 없는 범주가 된다.

피해를 입었을 때 가장 중요한 사항은 지인에게 유포되지 않도록 만들어야 한다. 현재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24가지의 솔루션을 개발해 피해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유포 차단 및 삭제 솔루션을 보유한 기술력이 눈길을 끄는 요소다. 매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상황을 판단하며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 늦은 시간이라 해도 문의하면 바로 확인하고 작업을 시작하고 있어 언제든지 편안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몸캠피싱 솔루션에는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등이 포함됐다.

한편 팀카시아는 24시간 고객센터를 연중무휴로 운영해 몸캠피씽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또, 지속적인 솔루션 개발과 피해사례나 범죄패턴 등을 토대로 빅데이터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