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29 (목)
낙동강청, 대기 배출 관리실태 조사
낙동강청, 대기 배출 관리실태 조사
  • 김용락 기자
  • 승인 2020.02.23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영향평가 사업장 12곳

미이행 업체 법적 조치 예정

낙동강유역환경청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잦은 시기에 대기 배출시설 협의 기준이 설정돼 있는 환경영향평가 사업장을 대상으로 3월 20일까지 협의 기준 관리실태를 조사한다고 23일 밝혔다.

대기 배출시설 협의 기준은 환경영향평가 시 사업의 시행으로 인해 법적 배출허용기준으로는 지역주민의 생활환경을 유지하기가 어려울 경우 배출허용기준보다 강화된 기준으로 정해진다. 이번 사후관리는 미세먼지를 감축하기 위한 계절 관리제가 시행됨에 따라 이 시기에 사업자가 대기 배출시설 협의기 준 준수에 경각심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미세먼지를 줄이도록 하는 데 있으며, 사후관리 시 협의 기준 및 협의내용과 관련한 미이행 사항이 확인될 경우 법에 따라 조치할 계획이다.

부산ㆍ울산ㆍ경남 지역에 환경영향평가를 받은 사업장 중 대기 배출시설 협의 기준이 설정돼 있는 사업장은 12개소이며 △대기 협의 기준 준수 여부 △굴뚝자동측정기기(TMS) 관리현황 △자가 측정항목 관리현황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기질 분야 협의내용 이행 여부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낙동강청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대기 협의 기준 준수에 대한 사업자의 책임감을 강화시켜 국민들에게 쾌적한 대기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