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55 (금)
(재)산청군향토장학회 이사회 "경제 여건 어려워도 지역 교육 발전 온 힘 다해야죠"
(재)산청군향토장학회 이사회 "경제 여건 어려워도 지역 교육 발전 온 힘 다해야죠"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0.02.23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장학사업 계획 심의ㆍ의결

생활장학금 지원 등 20억 투입
산청군향토장학회가 올해 첫 이사회를 열고 2019년 결산과 2020년 장학사업 계획 등을 심의ㆍ의결했다. 사진은 이사회 회의 모습.<br>
산청군향토장학회가 올해 첫 이사회를 열고 2019년 결산과 2020년 장학사업 계획 등을 심의ㆍ의결했다. 사진은 이사회 회의 모습.

 

(재)산청군향토장학회(이하 장학회)가 지난 20일 올해 첫 이사회를 열고 2019년 결산과 2020년 장학사업 계획 등을 심의ㆍ의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장학회는 올해 △산청우정학사 운영 △초ㆍ중ㆍ고 대학생과 어려운 학생 생활장학금 지원 △학생 특기적성 교육 지원 등에 모두 2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장학회는 학생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원어민 영어강사 지원, 영어경시대회와 영어권 국가 어학연수, 우수식자재 구입비 지원 등 교육환경개선사업 분야 장학사업에도 전력하고 있다.

또, 산청지역 교육 경쟁력 향상은 물론 공립학원인 산청우정학사와 거점형 기숙학교 운영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장학회는 최근 대도시와 인근 도시 우수 학생들이 지역 내 학교로 전학하는 등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몫을 하고 있다.

장학회 김호용 이사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도 지역에 있는 인재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기관ㆍ단체ㆍ지역민ㆍ향우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