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레슨은 집에서 편하게, 스마트 피아노 방문레슨 “피아노하우스”
피아노 레슨은 집에서 편하게, 스마트 피아노 방문레슨 “피아노하우스”
  • 전유진
  • 승인 2020.02.21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로 피아노 하우스는 1 : 1 피아노 방문레슨을 신청하면 작곡을 무료로 가르쳐 주는 획기적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피아노 하우스가 개발한 어린이용 컴퓨터 작곡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피아노 레슨에 깊이를 더하고 우리 아이의 창의력을 개발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피아노는 두줄 악보에 작곡가의 음악의 흐름이 완전히 하나로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작곡기법을 습득하고 그것을 내것으로 소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피아노는 여러 성부가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여러 성부에 대한 대위적이고 화성적인 지각력이 몰아진다. 또한 피아노는 소리를 들으면서 연주하게 되면 시창, 청음 능력이 발전하여 환타지에 대한 상상력을 더욱 구체화 시킬 수 있다. 그리고 다양한 피아노 연습곡을 통해 작곡기법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는 시스템이다.

작곡을 할 때 기본인 멜로디 만들기, 리듬, 하모니는 피아노 레슨과정에서 꼭 배우는 내용으로 피아노와 작곡은 상호 보완적인 관계이며 실제로 작곡에 가장 적합한 악기는 피아노다.

또한 컴퓨터 프로그램, 태블릿 pc 피아노 이론, 핸드폰 어플을 활용하는 피아노 개인레슨 피아노 하우스의 교육시스템은 뛰어난 학습관리 시스템을 운용된다고 한다.

간단하게 교육시스템은 레슨카드로 레슨진도, 숙제, 레슨 평가를 관리하고 선생님은 레슨 회원 연습과정을 홈페이지에서 매일 확인할 수 있다. 레슨 시 컴퓨터가 계이름, 리듬을 체크하여 평가한 연주 결과를 보고 부족한 부분을 관리하며 피아노 숙제를 잘하면 선생님이 직접 달란트 선물 점수를 준다고 한다. 최신 가요는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곡을 신청하면 다음 시간에 바로 연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념 연주 오디오 CD를 만들어 제공하고 아이가 연주한 곡이 컴퓨터에 저장되므로 멋지게 연주한 곡을 선정해 CD 제작을 신청할 수 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