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중앙초, ‘모두가 주인공’ 특별한 졸업식
함안 중앙초, ‘모두가 주인공’ 특별한 졸업식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0.02.20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음악 맞춰 레드카펫 입장

교육과정 연계해 직접 준비
함안 중앙초등학교가 지난 17일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제60회 졸업장 수여식을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앙초등학교(교장 최주아)는 지난 17일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제60회 졸업장 수여식을 실시했다. 졸업생들은 자신들의 첫 졸업식을 교육과정(음악과 생활화 영역)과 연계해 직접 계획하며 준비, 연출했고 재학생과 교직원들의 축하 속에서 축제 분위기로 진행됐다.

졸업식을 알리는 오프닝 영상이 끝난 뒤 졸업생들은 각자가 직접 고른 테마음악에 맞춰 레드카펫을 밟으며 입장했다. 자신의 꿈을 향한 첫걸음을 재학생들의 축하를 받으며 입장했고 마법 같은 미래를 꿈꾸며 졸업가운 대신 해리포터 코스튬 의상을 입으며 축제 분위기를 돋웠다. 재학생들의 보내는 마음, 졸업생들의 떠나는 마음, 그리고 졸업생 6년을 돌아보는 추억 영상으로 웃음과 감동이 있는 졸업식을 만들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조치로 졸업식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해 졸업식을 인터넷 생중계했고 실시간 채팅을 하며 자녀의 첫 졸업식을 축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졸업식 또한 교육과정의 일부로 운영해 마지막 수행평가로 실시하며 진정한 앎과 삶이 하나 되는 교육과정을 만들어나가는 참교육의 장이 되면 2019학년도를 마무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