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불시착` 온라인도 신기록 `질주`
`사랑의 불시착` 온라인도 신기록 `질주`
  • 연합뉴스
  • 승인 2020.02.20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립 재생수 누적 1억 7천만뷰

드라마 이례적… 양ㆍ손 말싸움 `최다`
tvN `사랑의 불시착`이 역대 케이블 드라마 최고 시청률 기록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신기록을 세웠다. / tvN

tvN `쓸쓸하고 찬란하神 - 도깨비`를 뛰어넘고 역대 케이블 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세운 tvN `사랑의 불시착`이 온라인에서도 신기록을 세웠다.

20일 지상파와 종편, CJ ENM 등 주요 방송사의 클립 영상을 네이버, 카카오,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유통하는 스마트미디어렙(SMR)이 자체 통계시스템으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17일까지 `사랑의 불시착` 온라인 영상 클립 누적 조회수는 약 1억 7천500만 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당 평균 재생수는 약 1천100만 뷰에 달한다. 예능 프로그램보다 방영 기간이 짧고 온라인 클립 수가 적은 드라마의 특성상 누적 1억 뷰를 넘긴 작품은 극히 드물다. 2019년에도 전무했다. 가장 최근 1억 뷰를 넘긴 드라마는 2018년 tvN `미스터 션샤인`이다. `미스터 션샤인` 누적 재생수는 약 1억 5천만 뷰로, 회당 재생수로 따지면 `사랑의 불시착`에 미치지 못하는 약 630만 뷰 정도다.


가장 인기 있는 클립은 양경원(표치수)과 손예진의 `티키타카` 말싸움 장면으로, 약 5백만 뷰, 김수현 카메오 출연 클립은 약 127만 뷰에 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