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1:27 (화)
여영국 의원 "정부는 두산 구조조정 막아야"
여영국 의원 "정부는 두산 구조조정 막아야"
  • 강보금 기자
  • 승인 2020.02.1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영국 의원, 국회서 규탄

"경영 실패 노동자에 전가"

여영국 의원(창원시 성산구, 정의당)이 19일 국회의사당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두산중공업 대량 구조조정 사태를 규탄하고 나섰다.

여영국 의원은 2천600명을 대상으로 한 두산중공업의 명예퇴직 실시 공고에 대해 "`사람이 미래다`라는 경영모토를 내세웠던 두산중공업이 무능한 경영과 실패한 자금 전략으로 지난 18일 2천600여 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명예퇴직 신청을 받기 시작했다"고 비판하며 "경영 실패에 대한 책임을 노동자 대량해고로 전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여 의원은 두산중공업의 문제는 두산 경영진에 책임이 있음을 강조했다. 그는 "두산중공업이 처한 어려움은 경영진이 세계 에너지 시장의 흐름과 달리 원자력과 화석 연료 발전에 과도하게 의존하는 전략을 택했기 때문이며, 또 최근 상장폐지가 결정된 두산건설에 1조 원 이상을 무리하게 지원했기 때문이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두산재벌로 인한 문제와 경영전략 실패는 잘못된 의사결정을 한 두산재벌과 경영진이 우선 책임져야 한다"며 "그저 회사를 믿고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다해 온 45세 이상의 가장들을 거리로 내모는 살인 행위를 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여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올해 신년 기자회견에서 `우리 경제의 중추인 40대와 제조업 고용부진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던 것을 언급하며, "정부는 대량 구조조정 중단될 수 있도록 긴급하게 채권단 조정에 나서고 두산재벌의 우선책임의 원칙에 맞게 긴급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