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50 (금)
“늘 정성과 마음 다하는 간호사의 빛 밝히길”
“늘 정성과 마음 다하는 간호사의 빛 밝히길”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0.02.19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유 재학생 국시 전원 합격

77명, 서울아산병원 등 취업 확정

작년 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와이즈유(영산대학교) 간호학과 재학생들이 간호사 국가시험에 전원 합격해 합격률 100%를 기록했다. 사진은 나이팅게일 선서식.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간호학과 재학생들이 ‘간호사 국가시험’에 전원 합격해 합격률 100%를 기록했다.

와이즈유 간호학과는 “지난달 22일 실시된 ‘제60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77명이 응시해 13일 합격자 발표에서 전원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가고시에 합격한 간호학과 재학생들은 서울아산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세브란스병원 등 수도권 지역을 비롯해 부ㆍ울ㆍ경 지역의 우수한 상급종합병원 및 대학병원 등에 취업을 확정했다.

김익지 간호학과장은 “와이즈유 간호학과의 인재상인 ‘참된 인성, 과학적 간호실무능력, 글로벌 역량’을 겸비한 졸업생을 배출하기 위해 그동안 간호학과 전체 교수들이 합심해 최선을 다해왔으며, 학생들 역시 이러한 학과의 노력에 잘 따라와 주었다”면서 “졸업생들에게 앞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늘 정성과 마음을 다하는 간호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9년 개설된 간호학과는 지난해 상반기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한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해, 오는 2024년까지 간호교육의 발전과 교원의 교육 및 연구역량 강화, 미래사회 요구에 부응하는 간호인재 양성의 기반을 구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