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새 앨범 선주문량 사상 최대
방탄소년단 새 앨범 선주문량 사상 최대
  • 연합뉴스
  • 승인 2020.02.18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 4집 국내외 402만장 돌파

타이틀 `ON`은 시아(Sia) 피처링

미 인기 그로그램 잇따라 출연
그룹 방탄소년단 신보 국내외 선주문량이 402만 장을 돌파하며 방탄소년단 앨범으로는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 신보 국내외 선주문량이 402만 장을 돌파하며 방탄소년단 앨범 사상 최대치 경신을 이어갔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이들의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선주문량이 지난 17일 기준 402만 장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방탄소년단 앨범 유통사 드림어스컴퍼니가 국내외 선주문량을 집계한 결과다. 방탄소년단 정규 4집은 지난달 9일 예약판매가 시작된 뒤 일주일 만에 선주문량 342만 장을 돌파하며 이미 방탄소년단 앨범으로는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전날에는 신곡 15곡을 포함해 총 20곡이 수록된 정규 4집 트랙리스트를 공개한 바 있다. 이중 타이틀곡 `ON(온)`의 경우 세계적 팝 가수 시아(Sia)가 피처링한 버전도 디지털 음원으로 공개될 예정이어서 화제를 모았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1일 오후 6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을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한다. 타이틀곡 `ON`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Kinetic Manifesto Film)도 함께 공개한다고 예고했는데 어떤 영상일지에도 관심이 쏠렸다. 빅히트 측은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은 "타이틀곡 `ON`의 공식 뮤직비디오"라며 "방탄소년단이 출연해 퍼포먼스의 정점을 보여준다"고 예고했다.

방탄소년단은 새 앨범 발매 후 미국 인기 프로그램에 잇따라 출연하며 팬들을 만난다.

신보 공개 후 첫 방송으로 2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NBC 유명 아침 토크쇼 `투데이 쇼`(TODAY SHOW)에 출연해 뉴욕 록펠러 플라자에서 생방송 인터뷰를 한다. 이어 24일에는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서 타이틀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뉴욕 기차역인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에서 펼쳐지는 대형 퍼포먼스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25일 방송하는 CBS 심야 토크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의 `카풀 가라오케` 코너에 출연한다. 유명 팝스타 등이 진행자 제임스 코든과 차에 탑승해 대화하며 노래를 부르는 코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