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22 (목)
산청 지리산 고로쇠 온ㆍ오프라인 할인
산청 지리산 고로쇠 온ㆍ오프라인 할인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0.02.18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ㆍ작목연합회 판매ㆍ시음회

22일부터 대원사 입구 등 3곳

현장구매 시 20% 할인 혜택

비가열 살균 위생적 정제 생산
산청고로쇠작목연합회가 지리산 고로쇠 수액 무제한 시음회와 할인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은 채취한 고로쇠 정제 모습.

산청고로쇠작목연합회(이하 연합회)가 지리산 청정골에서 채취한 고로쇠 수액 무제한 시음회와 함께 현장구매 때 20% 할인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산청군과 연합회는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삼장면 대원사계곡길 입구와 시천면 중산주차장, 내대주차장 등 3곳에서 할인판매ㆍ시음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또 같은 기간에 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산엔청쇼핑몰’도 10% 할인판매 행사를 병행한다.

연합회는 우수(雨水) 전후로 지리산 일대에서 본격적인 고로쇠 수액 채취에 들어간다. 수액 채취는 경칩 무렵 절정에 달하며 가장 맛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리산과 인접한 시천ㆍ삼장면 일대 150여 농가가 매년 2월부터 3월 말까지 45만여ℓ의 고로쇠 수액을 채취해 모두 12억여 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특히, 군이 비가열 살균방식의 자외선 살균기가 부착된 수액 정제기를 보급, 영양소와 맛을 그대로 살린 위생적인 고로쇠 수액을 생산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리산 산청 고로쇠’는 해발 1천m 내외 고지대에서 자생한다. 이 탓에 수액 맛이 달고 색이 맑고 깨끗해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한다.

고로쇠는 ‘뼈에 이롭다’는 뜻을 지닌 ‘골리수’(骨利水)로도 불린다. 마그네슘과 칼슘, 천연 미네랄 성분 함유로 관절염과 위장병, 피부미용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