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15 (화)
이규석, 와이즈유 명예박사 학위 받아
이규석, 와이즈유 명예박사 학위 받아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0.02.16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T 아시아태권도연맹 회장

"탁월한 경영능력 갖춘 인물"
WT 아시아태권도연맹 이규석 회장이 와이즈유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WT 아시아태권도연맹 이규석 회장이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와이즈유는 지난 14일 해운대캠퍼스 도광헌에서 부구욱 총장을 비롯한 교수ㆍ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규석 아시아태권도연맹 회장 명예박사학위 수여식`을 진행했다.

와이즈유 대학원은 "이 회장은 태권도 입문 후 63년 동안 태권도 수련을 통한 풍부한 현장 경험으로 태권도의 발전과 해외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탁월한 경영능력을 갖춘 인물"이라고 명예박사 학위수여 배경을 밝혔다.

이 회장은 한국체육대학교, 용인대학교, 가천대학교에 태권도학과를 개설했으며, 지난 2007년 정년퇴임까지 태권도 4단 이상의 제자를 약 2천여 명가량 양성한 국내 태권도계의 원로이다. 또한 2013년 아시아태권도연맹 회장에 당선된 후 2017년 재선돼 43개 아시아 회원국을 관리하고 있다.

아울러 세계태권도연맹 부회장, 대한태권도협회 회장 직무대행, 국기원 이사, 국기원 이사장 직무대행, 국기원 산하 태권도연구소장 등을 역임하며 태권도 발전에 큰 공헌을 했다. 특히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에 태권도 종목 품새 경기가 채택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기도 했다.

이규석 회장은 이날 명예박사학위 수여식에서 "와이즈유와 함께 태권도학부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와 태권도계의 발전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