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58 (목)
관광산업 발전방향 전문가와 찾는다
관광산업 발전방향 전문가와 찾는다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0.02.16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강연회ㆍ팸투어

차별화된 관광상품 개발
산청군이 관광전문가를 초청해 지역관광산업 활로개척을 위한 특별강연과 팸투어를 운영했다. 사진은 관광전문가 초청 특별강연 모습.

 

산청군이 지역 관광산업 발전방향을 설정하고자 전문가들 자문을 얻는 강연회와 팸투어를 했다.

군은 지난 13~14일 양일간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건국대학교 서병로 교수 등 관광전문가를 초청, 지역 관광산업 활로개척을 위한 특별강연과 팸투어를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급변하는 관광 경향을 이해하고 이를 군에 적용, 인지도 향상과 관광상품 개발에 반영하는 데 목적이 있다.

관광학계 전문가와 수도권 인바운드 여행사, 관광두레PD, 문화해설사 등 40여 명이 참석해 산청관광 발전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을 했다.

지난 13일 동의보감촌 다목적실에서 열린 특별강연에는 서병로 교수의 `2020 지역별 신규 공모사업 발굴사례` 주제발표에 이어 X4디자인브렌딩 정석원 대표의 `산청한방약초축제와 황매산철쭉제 통합 캐릭터 개발 및 홍보 전략` 강의가 열렸다.

이어 한국문화관광컨텐츠개발 최영환 대표의 `지역의 4차 산업혁명 어떻게 준비하나`, 우리투어네트웍스 김춘수 대표의 `관광트렌드 변화 사례`에 대한 주제 발표와 토론도 진행됐다.

이어 14일 강연 참여 전문가를 대상으로 `대한민국 웰니스관광 25선`에 선정된 동의보감촌에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현장투어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