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09 (토)
‘여행에서 만난 진짜 나’ 화폭에 담았죠
‘여행에서 만난 진짜 나’ 화폭에 담았죠
  • 김정련 기자
  • 승인 2020.02.16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해령 개인전 ‘그림으로의 여행’

내달 9일까지 창원 ‘아트인만나’

“관람객과 많은 이야기 나누고 파”
정해령 작가가 스페인 여행 중 들린 여름 별궁 ‘헤네랄리페’에서 본 꽃을 작품 속에 담았다. 작품 ‘헤네랄리페’(Heneralife, Granada, Spain) 2017.
정해령 작가가 아르헨티나에서 만난 아이들을 화폭에 담았다. 작품 ‘이과수에서 만난 꼬마들’(Brothers in Iguazu, Argentina) 2018.

 

“인생은 여행이고 여행은 행복이다.” -작가노트 중-

그림과 여행을 사랑하는 정해령의 첫 개인전 ‘그림으로의 여행’이 17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일요일 휴관) 창원 갤러리 아트인만나에서 열린다. 오프닝 식은 17일 오후 7시다.

정 작가는 몇 해 전, 유럽과 남미 등 세계 여러 지역을 여행하면서 느낀 여행의 에너지를 캔버스에 담기 시작했다.

여행을 통해 느낀 완전한 새로움, 가보지 않은 미지의 세계, 문화적 이질감, 경이로운 경험은 정 작가에게 무엇보다 강렬하게 다가왔고 그때의 좋았던 감정과 느낌을 화폭에 담았다.

정 작가의 작품에는 그녀가 여행을 통해 얻은 생생한 경험과 소중한 추억이 고스란히 묻어있다.

작품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그가 여행에서 무엇을 경험했는지 무엇이 좋았는지 또 어떤 고민을 했는지 알 수 있다.

정 작가는 “여행을 하면 거짓 없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여행을 통해 만난 내 모습이 좋다. 그때의 좋았던 기억을 그림 속에 가둬 보고 싶을 때마다 다시 꺼내 본다”며 “내 그림을 감상하는 모든 분들이 행복해졌으면 한다. 오프닝식에서 관람객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