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29 (금)
경남도, ‘코로나19’ 대응 민관자문협의체 발족
경남도, ‘코로나19’ 대응 민관자문협의체 발족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0.02.1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군ㆍ병원 등 협조체계 구축

첫 회의서 의료진 의견 수렴

신속하고 효율적 대응 기대
경남도는 13일 도청 재난상황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자문협의체’ 출범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경남도는 13일 도청 재난상황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자문협의체’ 출범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의료기관 등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해 점심시간에 도청 재난상황실에서 도시락 간담회로 진행됐다.

신종우 도 복지보건국장이 주재한 회의에서는 경남의사회, 권역ㆍ지역응급의료센터, 권역별 보건소, 감염병관리지원단 관계자들은 의료현장의 애로사항과 지원방안 등을 논의하고, 각 기관의 협조사항을 공유했다.

의료단체 및 병원장들은 선별진료소 운영에 따른 진단검사 장비 부족 등 현장 의견을 내놓았고, 도민이 불안하지 않도록 감염병 진단검사 기관 확대도 요청했다. 또 대규모 환자 발생 시 의료진들이 감염병 예방과 환자 진료에 매진할 수 있도록 대응매뉴얼 정비도 건의했다.

이에 경남도는 재난관리기금을 통해 권역ㆍ지역별 응급의료센터에 블루투스 검사 촬영기 등 지원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히고, 의료기관에서는 ITS(해외 여행력 정보제공 프로그램), DUR(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 등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한편, 선별진료소 설치 확대 등으로 감염 예방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남도는 민관자문협의체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종료 시까지 유지하고, 수시로 회의를 개최해 행정 대응에 부족한 점이나 현장의 애로사항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의료기관과의 갈등 중재ㆍ조정 및 소통ㆍ협력을 강화해 코로나119의 지역사회 확산 차단에 집중할 계획이다.

경남도는 그간 감염병 전문가 및 의료기관 간담회를 통해 코로나19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왔으며, 그 결실이 이번 민간자문협의체 구성으로 이어져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종우 경남도 복지보건국장은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대응 민관자문협의체 구성으로 행정기관과 의료계 간 소통과 협력을 위한 창구가 마련됐다”면서 “도민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민간자문협의체를 통한 철저한 대응체계 마련으로 지역사회 감염증 확산을 차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