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3:54 (금)
‘한우물가게’ 미죠사 양복점 현판 제막식
‘한우물가게’ 미죠사 양복점 현판 제막식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02.13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지역 내 25개 선정

특색있는 관광콘텐츠 육성
지난 12일 김해시 서상동 미죠사 양복점에서 ‘한우물가게’ 현판 제막식이 열리고 있다.

 

김해시는 지난 12일 개업한 지 30년 이상 된 ‘한우물가게’ 25곳을 대표하는 서상동 미죠사 양복점에서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막식에는 김병오 김해시 문화관광사업소장, 권병전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장, 김해시 관광진흥협의회 위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한우물가게 사업의 취지와 경과보고, 한우물가게 확인서 전달, 현판 제막 순으로 이어졌다.

미죠사 양복점은 지금의 자리에서 1964년 문을 연 이후 56년째 운영 중인 맞춤 양복 전문점으로 지역 유일 1급 양복 기능사가 운영하는 양복점이다.

이와 함께 시는 지난해 11월 한림면 화포메기국, 개업 75년이 넘은 중국집 경화춘 등을 한우물가게로 선정한 바 있다.

이 가운데 대동할매국수와 소문난 횟집, 만리향은 중소벤처기어부의 백년가게로도 선정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한우물가게를 김해관광 SNS에 집중 홍보하고 가게마다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북을 배포해 김해 한우물가게를 전국에 널리 알리겠다”며 “기존 관광지, 시티투어와도 연계한 관광코스 개발에도 활용해 김해만의 특색 있는 관광콘텐츠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