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러닝개발원, 전국 최초 지방보조금 교육 LMS 개발, 위탁운영 실시
한국이러닝개발원, 전국 최초 지방보조금 교육 LMS 개발, 위탁운영 실시
  • 경남매일
  • 승인 2020.02.13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이러닝개발원은 최근 홍성군에서 진행하는 지방보조금의 투명한 집행 및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지방보조금 교육동영상 개발에 참여하고 온라인 교육을 시작했다.


지방보조금 교육은 일반적으로 지방보조사업자 및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 그동안 오프라인 대규모 집합 교육으로 실시 해 미참석자가 많고 어려운 교육내용에 비해 일회성에 그치는 경우가 많아 오프라인 교육에 한계가 있어 왔다. 


이에 홍성군에서는 한국이러닝개발원과 대상자들이 쉽고 효율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홍성군청은 업무 담당자의 보조금 관리기준 숙지 및 업무 강화를 위해 전 부서에 지방보조금 교육동영상을 배포하는 한편, 교육동영상에 대한 온라인 강의를 보조사업자에 대한 사전교육의 의무화를 추진하고 있다. 지방보조금 온라인 콘텐츠는 어려운 내용을 사례위주로 유머스럽게 제작하여 이해도를 높인 부분이 특징이며, 교육 시작과 동시에 한달도 채 되지 않아 약1,000명의 교육생이 등록하고 교육을 진행하고 있을 정도로 현재 반응이 뜨겁다.

 
홍성군청과 한국이러닝개발원은 2020년 지방보조금 사업자의 부정수급 및 투명한 집행을 추진 과제로 하여 온라인 교육을 통해 보조금을 집행하기 전에 보조금의 이해도 향상 및 의식개선 강화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이러닝개발원 온라인 교육 담당자는 ‘홍성군청의 지방보조금 온라인 교육을 시작하고 각 군 관계자들의 교육개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지방보조금 사업 뿐만 아니라 시.군구청의 다양한 정부사업에 온라인교육을 접목시켜 더욱 활성화 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이러닝개발원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 위치한 올 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이러닝 통합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지난 10년간 학습관리시스템(lms)과 이러닝 콘텐츠 개발 등 온라인 교육솔루션을 개발, 제공해왔으며 2년연속(2018, 2019) 기술평가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