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 지역 아파트 광양 푸르지오 더퍼스트 무순위 청약 마감임박
전남 순천 지역 아파트 광양 푸르지오 더퍼스트 무순위 청약 마감임박
  • 최연우
  • 승인 2020.02.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광양 성황.도이 도시개발지구에 첫 ‘푸르지오’ 단지가 들어서면서 브랜드 아파트의 프리미엄을 기대하는 주민들이 많다.

실제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광양 내에 들어서는 첫 푸르지오 브랜드로써 지하 2층, 지상 25층 12개동 총 1140가구로 조성된다.

브랜드 프리미엄뿐 아니라 대단지 프리미엄을 한 껏 뽐내며 실제 청약 당시 최고 경쟁률 23.47 대 1, 평균 6.23대 1로 1순위 청약 마감이 된 바 있다.

현재는 회사 보유 세대에 한정하여 잔여 세대를 분양하고 있으며 모두 중소형 평면 위주 인기 타입이라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고 관계자가 밝힌 바 있다.

광양 푸르지오 더퍼스트는 브랜드와 단지 규모 외에도 훌륭한 배산임수 입지를 갖추고 있어 분양 전부터 관심을 많이 받았던 곳이다.

구봉산이 위치한 구봉산 자락에 단지가 조성되며 성황천이 흘러 선호도 높은 입지를 갖추고 있다. 또한 2021년 조성되는 성황 근린공원 역시 어린이 테마파크, 체육관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에 일조한다.

단지 인근으로 이미 성황초와 영재교육원, 학원가가 조성되어 교육 환경도 우수하며 버스터미널, 대형마트, 전통시장, 도서관 등 선호도 높은 편의시설도 다수 밀집되어 있다.

교통 환경 역시 개선되고 있는 중이며 현재는 대근대교와 이순신대교, 단지 바로 앞에 있는 2번 국도를 통해 인근 산업단지와 기업으로 출퇴근이 편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저감 시스템과 단지 설계 역시 푸르지오의 기술력을 모두 담았다”고 전했다.

실제 대우건설에서 자체 개발한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인 ‘5ZCS’가 도입되고 일부 세대는 클린존이 도입되어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에서 안전한 단지를 구현했다.

△59㎡A 48가구 △59㎡B 123가구 △74㎡A 192가구 △74㎡B 46가구 △84㎡A 248가구 △84㎡B 162가구 △84㎡C 98가구 △84㎡D 223가구 등으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면 위주의 구성, 거기에 남향 및 판상형 위주의 구성으로 실 수요자들의 마음을 잡은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을 수 있다.

광양시는 현재 순천, 여수 지역과 함께 떠 오르고 있는 경제 도시, 젊음의 도시로써 인구 유입이 꾸준히 되고 있다는 것도 젊은 세대의 선택을 받기에 충분하다. 광양시는 교통과 좋은 주거 환경을 갖추고 있음에도 현재까지 이렇다 할 프리미엄 단지들이 없었던 것도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요인으로 꼽을 수 있다.

실 수요 선호도가 높은 단지인 만큼 어린 영.유아를 둔 세대들의 입주가 예상되는 가운데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행보 역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