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유아동교육 자격증 29종 시험준비 과정 무료수강 이벤트 열어 화제
한국장학진흥원, 유아동교육 자격증 29종 시험준비 과정 무료수강 이벤트 열어 화제
  • 경남매일
  • 승인 2020.02.13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 교육을 리드하는 ‘한국장학진흥원’이 특수아동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유아동교육 자격증 29종의 교육과정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무료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어린이교육'을 입력하는 것이다.

본 이벤트에 해당하는 자격증 29종에는 보드게임지도사, 아동요리·독서·미술·교육지도사 등으로 이벤트 당첨 시 총 147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특히 방과후학교보육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주간교육계획안 작성, 방과후교과연계학습 수업 등 방과후지도사가 하는일을 체계적으로 교육한다. 이에 유치원 방과후프로그램 지도사나 방과후학교 시간강사 채용모집에 지원하려는 사람들에게 알맞은 교육콘텐츠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학습장애 및 발달장애를 겪고 있거나 인지발달이 느린 유아동에 관련한 교육 또한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자격증 취득과정은 간단한 방법으로 출석체크 및 인강 수강이 가능해 직접 시험공부방법 계획을 세워 학습할 수 있는 공부습관을 들일 수 있다. 또 별도의 교재 구매 없이 해당 교육원의 이러닝센터 인강으로만 방과후학교보육교사 업무를 독학할 수 있어 학습비용 부담이 없다. 초등돌봄전담사선생님을 비롯한 방과후지도사의 수입과 전망을 눈여겨보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뒤 해당 분야로 취업하길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교육이 진행된다는 것도 강점이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돌봄교실 확대로 각광받는 방과후활동 보조교사로 취업하고자 관련 국가자격증 종류 1급, 2급 등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을 비롯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곳으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취득 시 급여(월급 등)를 알아본 뒤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