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4 (금)
경남 마을공동체활성화위원회 출발
경남 마을공동체활성화위원회 출발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0.02.11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동체 활성화 자문기구

윤난실 단장 등 15명 위원 위촉
경남 마을공동체활성화위원회가 11일 도청에서 위원 위촉식과 첫 회의를 개최하고 김경수 도지사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남도 마을공동체 활성화 자문기구인 ‘마을공동체활성화위원회’가 11일 도청에서 위원 위촉식을 갖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마을공동체활성화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제정된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 조례에 근거, 당연직 위원 윤난실 사회혁신추진단장을 비롯한 도민 위촉직 위원 14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장 수여에 이은 첫 회의의 안건은, 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의 민간위탁 수탁자 공고안 심의와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등 이었다. 경남도 마을공동체활성화위원회’는 △마을공동체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ㆍ변경에 관한 사항 △마을공동체지원센터의 설치ㆍ운영 및 위탁에 관한 사항 △그 밖에 도지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에 대한 심의 및 자문 역할을 담당한다.

김경수 도지사는 위원들에게 축하와 감사를 전하며 “마을공동체 사업에 있어 우리 경남이 조금 늦은 편이지만, 앞서간 여러 선진사례를 잘 참고해서 활성화 속도를 높여가자”고 말했다. 이어 “농경사회부터 이어진 공동체의 끈이 산업화를 거치며 약해진 것 같다”며 “위원회 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 곳곳에서 사회혁신이 실현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