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42 (토)
통영시, 코로나 대응 점검
통영시, 코로나 대응 점검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2.09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위생과 등 부서장 참석
지난 7일 통영 시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상황 점검 회의가 열리고 있다.

 

 통영시는 지난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지역 내 전파 방지 대책 등을 마련하기 위해 이명규 부시장 주재로 상황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보건위생과, 안전총괄과 등 17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생 현황 및 정보를 공유하고, 소관부서별 대응 추진사항 보고, 부서 간 협조사항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에는 현재 확진자가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지역 내 감염증 확산 방지와 시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부서별로 어린이ㆍ노인 등 재난취약계층 안전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외국인 단체관광객 방문에 따른 여행 차량, 숙소, 식당 일체에 대해 보건소와 협의해 사전 방역을 실시하고 모니터링하는 등 선제적 대응을 실시하고 있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소비 위축에 따른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어려움을 호소함에 따라 시에서는 직원 구내식당 정기휴무를 월 2회에서 매주 1회로 확대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 지원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아울러 유언비어 확산 방지를 위한 온ㆍ오프라인 매체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보도 내용 분석 및 오보에 대응하고 시민 불안 해소를 위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국민행동요령ㆍ예방수칙 등을 안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