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49 (금)
경상대 총장 선거 2파전… 19일 직선제 투표
경상대 총장 선거 2파전… 19일 직선제 투표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2.06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과대학 권진회ㆍ권순기 교수

선거권자 범위 확대… 온라인 투표

공개토론ㆍ합동연설 유튜브 생중계
권순기 총장 후보
권진회 총장 후보

 

 국립 경상대학교(총장 이상경) 제11대 총장임용후보자 선거의 막이 올랐다.

 경상대학교 총장임용추천위원회(위원장 권오현)는 오는 19일 예정인 제11대 총장임용후보자 선거 후보 등록 마감 결과 공과대학 기계항공정보융합공학부 권진회(55) 교수와 공과대학 나노ㆍ신소재공학부 권순기(61) 교수 등 2명이 등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오후 6시 30분 진주시 선거관리위원회 3층 회의실에서 실시된 기호 추첨 결과, 권진회 후보는 1번, 권순기 후보는 2번이다.

 기호 1번 권진회 후보는 경상대 기계항공정보융합공학부 교수, 교육부 교육공무원 인사위원, 경상대학교 기획처장을 역임했다.

 기호 2번 권순기 후보는 경상대학교 제9대 총장, 산업통상자원부 소재부품전략위원회 위원장, 삼성디스플레이 OLED 센터장을 역임했다.

 선거기간은 6일부터 19일까지다. 후보자들은 선거공보, 공개토론회, 전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경상대 총장임용추천위원회(이하 총추위)는 오는 11일 오후 2시 가좌캠퍼스(대경학술관), 13일 오후 4시 칠암캠퍼스(간호대학 대강당), 17일 오후 2시 통영캠퍼스(해양생물교육연구센터)에서 각각 공개토론회를 열고 19일 오전 9시 20분 가좌캠퍼스(박물관 및 고문헌도서관 대강당)에서 합동연설회를 열 예정이다.

 공개토론회와 합동연설회는 유튜브 `경상대TV`를 통해 생중계하고 종료 후 `경상대학교 누리집`에 게시 예정이다.

 총추위는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공개토론회ㆍ합동연설회는 총추위 주관으로 실시하고, 이 외의 연설회ㆍ토론회는 허용하지 않기로 했다.

 총추위는 이번 총장임용후보자 선거가 제10대 선거와 달라지는 점을 강조했다.

 첫째 이번 선거는 학내 구성원 참여에 의한 직선제이다.

 둘째 선거권자의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구성원별 반영 비율은 협의 중). 직원은 기존 공무원ㆍ대학회계직에서 무기계약직까지 확대했다. 조교는 기존 5년 이상으로 제한하던 데서 전체로 확대했다. 학생은 기존 학생간부에서 학부생ㆍ일반대학원생ㆍ전문대학원생ㆍ특수대학원생 등 전체로 확대했다.

 셋째 이번 선거는 선거 참여인원 대폭 확대에 따라 원활한 투개표 업무 처리를 위해 투표 방식을 종이 기표 방식에서 온라인 방식(모바일 포함)으로 변경했다.

 선거공보는 인쇄해 배부하는 것이 아니라 `경상대학교 제11대 총장임용추천위원회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선거공보에는 각 후보자가 총추위의 질의에 대한 답변을 게재한다.

 총추위의 질의내용은 ▲대학 발전에 관한 비전 및 핵심 공약 ▲경남과기대와의 통합에 대한 입장과 대책 ▲교육ㆍ연구 활성화 및 환경 개선 방안 ▲대학의 재정 위기에 대한 극복 방안 ▲교직원ㆍ학생 복지 향상 방안 등 5가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대학교 총추위(055-772-0051~00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