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0 (금)
지역 수출기관 협력 강화 수출 늘린다
지역 수출기관 협력 강화 수출 늘린다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0.02.06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중기청 수출지원협의회

KOTRA 등 10개 기관 참여

우한 폐렴 피해 대응 등 논의
경남중기청이 5일 경남지역 수출지원협의회를 5일 개최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경남도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남KOTRA 등 지역 내 수출지원기관 10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2020년 제1회 경남지역 수출지원협의회를 5일 개최했다.

 수출지원협의회는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지원 및 기원기관 협력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경남지역 13개 수출유관기관으로 구성돼 경남중기청이 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 경남지역 수출현황을 분석하고, 2020년 기관별 주요지원 계획 및 협조사항 등을 공유하는 한편, 최근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에 의한 중소기업의 피해를 신속히 파악하고 대응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최근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경남중기청에서는 수출지원팀 내 담당자를 지정 수출피해신고접수 센터를 운영해 매일 피해사항을 파악 보고하고 있다.

 이에 각 기관에서는 접수된 피해사례 및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한편, 구체적인 지원대책을 마련해 공동 대응키로 했다.

 이영석 경남중기청장은 “최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미ㆍ중 무역분쟁 등 기업의 수출환경이 나날이 악화되고 있어, 지역 수출유관기관들이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이 늘어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